스킵네비게이션

인스타그램
학사정보 Challenge Your Dream! 교육목표

전공소개

KBU

교육목표

AI기반 XR시뮬레이션 콘텐츠의 핵심기술인 3D 그래픽스, XR 시뮬레이션, 멀티 플랫폼, 인터렉션 등 3D 콘텐츠 제작 관련 실감콘텐츠 분야의 버츄얼 프로덕션 고도화 기술 역량을 갖춘 고숙련 전문 기술인재를 육성합니다.

KBU

기술분야

  • 대한민국 산업현장 교수, 실감 콘텐츠 고숙련 기술자로 성장

연구분야

  • 버추얼프로덕션, 3D-XR그래픽 디자인, XR시뮬레이션 콘텐츠, 인터렉티브 미디어, 생성형 AI 및 뉴럴(Neural) 그래픽 렌더링 등의 분야의 전문가 육성

XR 시뮬레이션 기반 가상Lab

  • 현실을 극사실적으로 모사하는 모의 현실(SimulatedReality)을 구현하는데 필요한 시뮬레이션 기반 기술 구현
  • 멀티모달 콘텐츠 가시화
  • 융복합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성하는 기술을 연구하여 지능형 콘텐츠 제작

멀티 플랫폼서비스

  • 컴퓨터의 프로그램이나 소프트웨어가 여러 종류의 플랫폼(하드웨어나 운영 체제)에서 동작할 수 있는 기술개발 습득
  •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콘텐츠를 소비하는 미디어환경을 이해하고 기술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 습득
  • 개발프로그램에 대한 지식을 높여 실무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역량개발

3D 그래픽스

  • 실감콘텐츠 기반의 3D CGI(Computer-Generated Image)를 기획/제작
  • 실감 콘텐츠 기반의 VFX(Visual Effects)효과 구현